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이야기/소소한 이야기

사소한 이야기 (필자만)

by 드림 사랑 2017. 11. 20.
728x90
반응형

언제 부터 인가 나는 내 생각만 해왔을까 

언제 부터 인가 나는 이기적인 사람이 되었을까

다시 한번 되돌아 보게 된다. 

하루하루를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다시 한번 되돌아 봐야 된다는 생각이든다.

솔직하게 말하면 누구나 이기적인 사람 이겠지

그러나 자기 자신의 이익보다는 타인을 생각 하는 부분이 먼저 인사람도 있겠지

지금 내가 어떤 말을 하는지도 모르겠다.


솔직하게 설명 하자면


누구나 이기적인 부분은 존재 한다.

자기 자신이 먼저 인가 아님 타인이 먼저 인가

내 자신을 위한 배려만 하는가 아님 타인을 위한 배려만 하는가

자기 자신 먼저 인가 타인이 먼저 인가 


정말 양보란 배려란 어려운것 같다. 하지만 익숙해진다면

자연 스럽게 우리가 도와줘야 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겠지

하지만 자신이 약자 라서 약자라는 이유로 무리한 요구를 해오는 사람이 있겠지

그저 몸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핑계를 되며 모든것이 당연시 되듯이 받아드리는 사람도 존재 하겠지


다시 한번 내자신을 되돌아 보면서 살아 봐야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것같다.

물론 내중심에 나도 중요하지만 타인에게도 타인이 중요 하기에

서로가 배려 하면서 살아가는 따뜻한 그런 새상에서 살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