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상처/두려움

잘못된 걸까

by 드림 사랑 2023. 1. 4.
728x90
반응형

지금 쓴 이글 이 이야기는 허구 이자 수필인 이야기 입니다 
저와 관련이 없는 순수한 글이에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그저 저의 상상속 이야기를 실타래를 풀듯 풀어서 쓴 이야기에요 
언제나 저의 부족한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뭐랄까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이 말을 해야 하는 걸까
뭐랄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도 이야기를 꼭 해야 하는 걸까

나는 생각에 잠겨본다 아니 생각의 늪에
발부터 발목 천천히 잠기며 빠져 본다

나는 고민에 잠겨본다 아니 고민의 늪에
발부터 발목 천천히 잠기며 빠져 본다.

이 말을 하면 괜찮은 걸까 후회할까
내가 가진 생각을 감정을 마음을
서툴지만, 천천히 표현해도 되는 걸까 그런 걸까

이야기하면 괜찮은 걸까 후회할까
내가 가진 생각을 감정을 마음을
서툴지만, 천천히 표현해도  되는 걸까 그런 걸까

생각이 다르다는 것이 큰 잘못인 걸까 큰 실수인 걸까
같은 생각을 한다는 것이 정말 옳은 일인 걸까
정답인 걸까 나는 모르겠다 하나도 모르겠다.

그저 같은 사람이지만 겉으론 다른 사람이니까
같은 생각을 할 수도 있고 다른 생각도 할 수도 있는데

사람들은 왜 도대체 왜 생각이 
다르다고 잘못됐다고 이야기를 하는 걸까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끼리 모여있다가
생각이 다른 사람이 다가오면 그 사람을 배척
하는 걸까

겉모습이 다르기에 행동하는 것도 다르기에
고민하는 것도 생각하는 것도 다르기에

이해해달라고 부탁하는 게 잘못된 걸까
존중해달라고 부탁하는 게 잘못된 걸까
배려해달라고 부탁하는 게 잘못된 걸까

한마디의 언어와 말이 상처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까 모를까 알고서 하는 말이 아니길

모르고 하고서 한다면 그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듣다가 잘못됐다고 
이야기해주면 가르치지 말라고
말을 하는 사람은 무엇일까

나는 나인 걸 나는 어디로 가야 하는 걸까
나는 나인 걸 나는 어디론가 떠돌아야 하는 걸까

나라는 사람 아닌 인간 아니면 존재인 걸까
그저 옳다 맞다 틀리다 또는 잘못됐다고

사실 있는 그대로 표현하며
말로 하며 이야기를 풀어서 하면
잘못된 걸까 그런 걸까 모르겠다
하나도 모르겠다.


속보) 필자 드림이는 독감 감기와 연애를 시작했어요 
지금 독감 기운으로 감기 기운으로 글을 올리며 포스팅 했어요...


☆*저작권 방침입니다☆*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이곳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 필자인 드림사랑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쓴이인 저 필자에 허락 또는 허가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허락 없이불펌 그리고 
업로드 또는 수정하여올 리시면 안 됩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본문 일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할 때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받으시길바랍니다.
Copyrightⓒ사소하고소소한이야기드림사랑allrightsreserved

카카오뷰 채널 친구
카카오뷰 채널 친구 추가
카카오뷰 채널 친구 추가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ㆍ『드림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ㆍ『드림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

 

728x90
반응형

'나의 상처 > 두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 있나요.  (31) 2023.04.02
이유 없는 시선  (18) 2023.03.06
말해도 되나요  (98) 2022.10.29
차갑고 무섭고 두려운  (142) 2022.06.13
저는 모르겠어요  (129) 2022.04.10
방법도 방식도 모르겠어요  (116) 2022.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