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상처/상처

마음&믿음&신뢰&사랑

by 드림 사랑 2021. 1. 4.
728x90
반응형

지금 쓴 이글 이 이야기는 허구 이자 수필이 입니다 

저와 관련이 없는 순수한 글이에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

그저 저의 상상속 이야기를 실타래를 풀듯 풀어서 쓴 이야기에요 :(

언제나 저의 부족한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


저는 그저 당신에게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할 수 밖에 없어요

저라는 사람에게 다가와 주셔서요. 저는 표현이 매우(많이) 서툴러요

 

당신이라는 사람에게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한마디가 두 마디가 당신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할까 봐

 

항상 언제나 조심스러워집니다

언제나 항상 조심스러워집니다

 

제가 하는 한마디의 말이 상처가 되지 않았으면 해요

제가 하는 한마디의 말이 당신을 괴롭게 할까 봐 노파심이 들어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말하는 것보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으며

경청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게

저는 더 좋은 것 같아요

 

사랑하는 당신의 얼굴을 보면서 당신의 웃는 모습을 보면서

저 또한 웃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래서 그런지 너무 행복해요

제가 행복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당신이라는 사람이 제 곁에 온 이후로 웃는 날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저는 당신이라는 사람 덕분에 저는 어제도 오늘도 행복해요

 

당신과 함께 하는 이 시간 정말 소중한 시간들이에요

저의 감정 표현이 서툴러서 답답해할 수도 있지만

 

저는 용기를 내봅니다. 서툰 표현을 조금씩 하려고 해요

제가 사랑하는 당신에게 한발자국 내딛어봅니다.

 

저는 한마디의 말을 할 때 생각을 정리하며 고민을 정리하며

말을 하려고 해요 이 말을 해야 하나 하지 말아야 하나

아니면 돌려서 말을 해야 하나 직설적으로 말을 해야 하나

 

수없이 고민해보고 생각해보고 정리해봅니다 

우린 같은 하늘아래에서 살아가고있으니까 

우린 같은 사람이지만 겉모습이 다르니까 

우린 생각 하는게 서로 다르니까 

우린 고민 하는게 서로 다르니까

우린 사고 라는게 서로 다르니까

우린 입장이 라는게 서로 다르니까

 

우리 서로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봐요 

저는 당신의 입장에서 당신은 저의 입장에서

그리고 제3자의 입장에서 생각화봐요

 

우리 서로의 의견이 다르니까  싸우는 거니까

당연한것 같아요 싸우지 않는게 이상할수도 있어요 

 

우리 서로의 의견을 악기 조율하듯이 조금씩

서로 조율해나가요. 처음부터 잘할수는 없으니까

그리고나서  퍼즐 을 맞추듯이 퍼즐조각을 

맞추듯이 맞춰나가요 

 

저는 제입장에서  한발자국 뒤로 갈께요 

우리 서로 많이는 말고 조금씩 양보해요 

우리 서로 잘났다 못나다를 떠나서 

 

우리 서로 조금씩 배려해요 

우리 서로 조금씩 존중해요

우리 서로 조금씩 인정해요 

 

우리 서로가 다르다고 인정하며 

우리 서로 양보 하며 배려 하며 

우리 서로 조금씩 믿고 의지해요 

우리 서로 서둘르지 말아요 

조금씩 여유를 가지며 기달려요 

 

우린 서로 완벽 하지 않으니까 

우리 서로의 장점이 다르니까 

우리 서로의 단점이 다르니까

 

우리가 전부 안다고 해서

전부 아는 게 아니니까

 

아는 부분이 있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니까 그러니까

전부 안다고 착각할수있이니까

 

서로의 의견을 서로 조율하며 맞춰나가요. 

그리고 우리 강요는 하지말기 말기 그리고

강요 말고 부탁하기

 

서로의 단점을 지적하지 말기

서로의 단점을 받아드리며 

장점으로 보완해주기 

 





* 저작권 방침입니다 *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이곳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 필자인 드림 사랑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쓴이 인 저 필자에 허락 또는 허가 없이무단으로 도용하거나 불펌 또는 수정하여 올리시면 안 됩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본문의 전체 혹은, 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사소 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 사랑 all rights reserved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

 

728x90
반응형

'나의 상처 > 상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고 싶은말 _혼잣말  (38) 2021.10.29
무너져 내리는것(상처&아픔&두려움)  (34) 2021.06.11
표현 그리고 상처아픔  (93) 2021.05.03
상처 투성이  (36) 2020.05.19
비난 받을 일인걸까  (26) 2019.05.03
언어 말 마음의 상처  (6) 2018.11.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