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마음/마음

과거라는 후회와미련

by 드림 사랑 2023. 9. 22.
728x90
반응형

지금 쓴 이글 이 이야기는 허구 이자 수필인 이야기 입니다 
저와 관련이 없는 순수한 글이에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
그저 저의 상상속 이야기를 실타래를 풀듯 풀어서 쓴 이야기에요 :(
언제나 저의 부족한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


미련이 남은 과거의 시간
후회가 남은 과거의 시간

되돌리고 싶으나 되돌릴수 없는
과거 라는 시간 

되돌아 가고 싶으나 되돌아 갈수없는
과거라는 시간 이자 후회 이자 미련

과거 라는 시간속에 남겨놓은 
실수와 후회 그리고 미련

되돌리고 싶다 실수를 만회하고 싶다
되돌리고 싶다 후회를 만회 하고 싶다
되돌리고 싶다 미련를 만회 하고 싶다

뒤늦게 깨달은게 내 잘못이겠지
되늦게 알게된게 정말 다행인건가

하나 부터 열가지 되짚어 보면
내 잘못이 내 실수가

나를 힘들게 하네 
나를 괴롭게 하네 

뒤늦게 알게된것이 잘못인거겠지
앞으로 조심한다고 해도 

나는 내가 같은 실수를 할까봐 무섭다
나는 내가 같은 실수를 반복 할까봐 무섭다
나는 내가 같은 실수를 반복 할까봐 두렵다

실수를 하면 안되는것은 아는데 

생각 하고 고민 하고 하는 표현도 
생각 하고 고민 하고 하는 언어도
생각 하고 고민 하고 하는 말로도  

실수 할까봐 그리고 과거에 
오래전에 했던 실수를 할까봐
그 실수를 반복 할까봐 
무섭다 그리고 두렵다 

그리고 같은 실수를 반복할까봐
무섭다 그리고 두렵다 

안하고 싶어도 나도 모르게 하는 
실수 안할려고 연습 하고도 
노력 하고도 하는 실수 이기에

조심한다고 해도
나도 모르게 하기에
그렇기에

생각을 꾸준히 하며
고민을 꾸준히 하며
조심하며 또 조심하며

표현하고 한마디를 말하며
포현하며 생각한 것을
조심스럽게 이야기하며
말로도 언어로 표현하다지만

내가 생각 한 것과 주변 사람이
생각한 것이 다르기에

생각의 차이라는 것이 존재 하기에
그렇기에 조심스럽게 말을 해도 
행동을 한다고 해도 

오해 할수 있겠지 그럴수 있겠지
그건 어쩔수 없을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나이기에 그리고 상대방은 상대방 이기에
같은 생각을 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기에
생각이 다를수 있기에 고민이 다를수 있기에

인정하며 존중하며 배려해야 하는데
나는 그럴 수가 없는 사람이기에

미련이 많은 사람이기에
후회가 많은 사람이기에
실수가 많은 사람이기에

가끔은 생각을 차곡차곡
정리 정돈할 시간이 필요하기에

가끔은 고민을 차곡차곡
정리 정돈할 시간이 필요하기에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내가 했던 실수를 만회하고 싶다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내가 했던 후회를 만회하고 싶다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내가 했던 미련을 만회하고 싶다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내가 했던 실수를 고치고 싶다
그러고 싶다 과거를 생각한다면 내 잘못을 만회하고 싶다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내가 했던 후회를 고치고 싶다
그러고 싶다 과거를 생각한다면 내 잘못을 만회하고 싶다

과거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내가 했던 미련을 고치고 싶다
그러고 싶다 과거를 생각한다면 내 잘못을 만회하고 싶다


과거로 되돌아가 실수를 고치고 후회를 고치고
미련을 고쳐도 이런 실수를 반복하겠지
이런 후회를 반복하겠지 이런 미련을 반복하겠지
나도 모르게 그럴 수도 있겠지

안다고 해서 전부 아는 게 아니기에
안다고 해서 아는척하면 안 되기에
알지도 못하고 미리 이럴 것이다
짐작하고 할 수도 있겠지 그렇겠지

그러면 안 되는데 나도 모르게
그럴 수 있겠지 그렇겠지


잘못된 실수를 하고 싶지 않기에
잘못된 후회를 하고 싶지 않기에
잘못된 미련을 만들고 싶지 않기에

조심한다고 해도 안되겠지 그렇겠지
그런 거겠지


☆*저작권 방침입니다☆*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이곳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 필자인 드림사랑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쓴이인 저 필자에 허락 또는 허가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허락 없이불펌 그리고 
업로드 또는 수정하여올 리시면 안 됩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본문 일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할 때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받으시길바랍니다.
Copyrightⓒ사소하고소소한이야기드림사랑allrightsreserved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ㆍ꿈사랑
카카오ㆍ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ㆍ꿈사랑
카카오ㆍ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카카오ㆍ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카카오뷰 채널 친구 버튼
카카오ㆍ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728x90
반응형

'나의 마음 > 마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각  (77) 2023.11.30
적응중  (52) 2023.11.30
고민해 보며 생각해보며  (62) 2023.10.16
나를 위해  (27) 2023.09.15
되돌아 봐요  (75) 2023.08.28
내 눈에 보였으면  (55) 2023.0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