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마음/마음

내 눈에 보였으면

by 드림 사랑 2023. 6. 19.
728x90
반응형

지금 쓴 이글 이 이야기는 허구 이자 수필인 이야기 입니다 
저와 관련이 없는 순수한 글이에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
그저 저의 상상속 이야기를 실타래를 풀듯 풀어서 쓴 이야기에요 :(
언제나 저의 부족한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


감정, 마음, 생각, 고민,
흔적, 시선, 관찰, 표정, 표현
보이는것, 보이지 않는것,


선 - 보이지 않은 선



보이는 것, 보이지 않는 것,

보이지 않은 감정 만져지지 않은 감정
보이지 않은 마음 만져지지 않은 마음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 않지만
관찰하면 알 수 있는 것 감정이자 마음

가끔은 아니 자주 나도 모르게

생각이 든다

내 눈에 내가 보는 시야에
내 눈에 내가 보는 시선으로

내 감정이 보였으면 좋겠다
내 마음이 보였으면 좋겠다

내 눈에 내가 보는 시야로

시선으로 내 감정 나의 감정

내 눈에 내가 보는 시야로
시선으로 내 마음 나의 마음

보인다면 좋겠다
내 생각이 보인다면
내 고민이 보인다면
내 감정이 보인다면
내 마음이 보인다면

내 눈앞에 보인다면
얼마나 좋을까

장점도 단점도 있겠지
좋은 점도 나쁜 점도 있겠지
그렇겠지 그런거겠지


내 눈앞에 보이면 관찰할 수 있으니까
내 눈앞에 보인 면 보인다면 만질 수 있으니까

내가 나 자신을 내 감정을 안아줄 수 있으니까
내가 나 자신을 내 마음을 안아줄 수 있으니까
내가 내 감정을 따뜻하게 포근하게 안아줄 수 있으니까

내가 나 자신에게 내 감정에게 내 마음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많아지니까 그리고
내가 나 자신에게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으니까
그리고 내가 나 자신을 조금씩 천천히 알아갈 수 있으니까

나 자신을 알 수 있기에 나 자신을 조금이라도
알 수 있다면 나 자신을 배려할 수 있으니까
조금이지만 나 자신을 배울 수 있으니까
알아갈 수 있으니까

내 감정이 내 눈에 보였으면 좋겠다
내 마음이 내 눈에 보였으면 좋겠다
내가 보는 시선에 비쳤으면 좋겠다
내가 보는 시야에 배 춰졌으면 좋겠다

내 생각이 내 고민이 내 감정이 내 마음이


보인다면 선이 보였으면 좋겠다. 
실선보다는 굵고 튼튼한 선으로 이 선으로

상대방의 생각도 고민도
상대방의 감정도 마음도
조금이지만 알 수 있지 않을까

상대방의 생각도 고민도
상대방의 감정도 마음도
보인다면 만질 수 있다면
그리고 거기에 알 수만 있다면

나 자신을 지킬 수 있으니까
내 감정을 지킬 수 있으니까
내 마음을 지킬 수 있으니까

나는 다치고 싶지 않으니까
나는 상처받고 싶지 않으니까
나는 아프고 싶지 않으니까

나 자신을 지키고 싶으니까
내 감정을 지키고 싶으니까
내 마음을 지키고 싶으니까
내 내면을 지키고 싶으니까

 


☆*저작권 방침입니다☆*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이곳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 필자인 드림사랑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쓴이인 저 필자에 허락 또는 허가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허락 없이불펌 그리고 
업로드 또는 수정하여올 리시면 안 됩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본문 일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할 때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받으시길바랍니다.
Copyrightⓒ사소하고소소한이야기드림사랑allrightsreserved

카카오ㆍ뷰 ⓒ드림사랑ㆍ꿈사랑
카카오ㆍ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ㆍ꿈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ㆍ꿈사랑
카카오뷰 채널 친구 버튼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ㆍ꿈사랑

 

 

728x90
반응형

'나의 마음 > 마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거라는 후회와미련  (17) 2023.09.22
나를 위해  (27) 2023.09.15
되돌아 봐요  (75) 2023.08.28
차분하게 조용히  (76) 2023.06.05
말하고 싶었나 봐요  (29) 2023.04.28
쉬고 싶은 마음과 감정  (44) 2023.04.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