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마음/마음

두서 없는 이야기

by 드림 사랑 2023. 12. 11.
728x90
반응형

지금 쓴 이글 이 이야기는 허구 이자 수필인 이야기 입니다 
저와 관련이 없는 순수한 글이에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
그저 저의 상상속 이야기를 실타래를 풀듯 풀어서 쓴 이야기에요 :(
언제나 저의 부족한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

내 눈앞에 있는 보이는 많은 길
이 길은 어디로 가는 길인지

나는 내 눈앞에 펼쳐진
수많은 길을 보고

어느 길로 가야 하는지
어느 곳을 봐야 하는지
어느 방향으로 나아 가야 하는지

늘 다니는 길로 다니다
난생처음으로 가는 이 길이
가야만 하는 길인가 꼭 가야만 하는가
맞는 길인가 이 길이 정답인 길인가
아니면 틀린 길인가..?

어린아이도 성장하는 아이도
어린 학생도 성인 사람도
늙어 가는 사람도
모르는 게 길인걸

조금씩 천천히 알아가는 길도 있지만
늘 가던 길만 가기에 익숙해지는 길이겠지
그래서 처음 보는 길이 낮설어지는 거겠지

익숙해진다는 것은 좋은 걸까
안다고 해서 아는 것이 좋은 걸까
모른다고 해서 좋은 걸까 아님

안다고 해서 아는 것 그리고
모른다고 해서 모르는 것 또는

안다고 하면서 생각 없이 툭 내뱉는
말 언어 그 말이 정답일 수도 있고
틀린 답일 수도 있기에

안다고 해서 아는척 하는것도
좋지만 가만히 듣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모른다고 해서 좋은 걸까
아니면 모르면서 괜히
아는 척을 해야 하는 걸까 아님

솔직하게 모른다고 하면서
가만히 있어야 하는 걸까

정말 아니다 싶으면 싶다면
솔직하게 모른다. 그래서
내 생각은 이렇다 또는
내 의견은 이렇다 저렇다 라고

내 생각을 천천히 또박또박
전달 하는 게 좋은 걸까

내 의견은 있는 그대로
꾸미지 않고 솔직하게
전하는 게 좋은 걸까

솔직히 내가 가는 방향도
내가 가는 길도 모르겠는걸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도 북두칠성도 나침판도 없기에

헤매고 싶지 않지만 헤매야 하는 걸까
나는 늘 가만히 아니 곰곰이
생각해 보면 갈팡질팡만 하는
사람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나 자신을 알다가도
모르는 것 같다

나는 나 자신을 알아야 하는데
남들이 내 자신을 안다고

남들이 100% 맞다고 신뢰
해도 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솔직히 쉽사리
신뢰하고 싶지 않다
두렵다

안다고 해서 아는 것이 아니기에

나는 나이기에 나 자신을 알지
못하기에 두렵기도 하며
무섭기도 하며

나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
자신이 없기도 하며
무섭기도 하며 두렵기도 하다.


☆*저작권 방침입니다☆*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이곳 이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 필자인 드림사랑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쓴이인 저 필자에 허락 또는 허가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허락 없이불펌 그리고 
업로드 또는 수정하여올 리시면 안 됩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본문의 전체 혹은, 본문 일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할 때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받으시길바랍니다.
Copyrightⓒ사소하고소소한이야기드림사랑allrightsreserved

 

ⓒ드림사랑ㆍ꿈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사랑ㆍ꿈사랑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728x90
반응형

'나의 마음 > 마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프고 아픈 독백  (22) 2024.01.26
지나친 바람  (20) 2024.01.25
주워 담다  (13) 2024.01.02
조각  (77) 2023.11.30
적응중  (52) 2023.11.30
고민해 보며 생각해보며  (62) 2023.10.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