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상처/두려움

말(언어) 한마디의 중요성

by 드림 사랑 2020. 11. 20.
728x90
반응형

 

 

지금 쓴 이글 이 이야기는 허구 이자 수필이 입니다 

저와 관련이 없는 순수한 글이에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

그저 저의 상상속 이야기를 실타래를 풀듯 풀어서 쓴 이야기에요 :(

언제나 저의 부족한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해요 :)


그저 저는 앞에서든 옆에서든 뒤에서든

저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사람들은 도대체 왜 저의 이야기를 하면서

없는 말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소문내는건가요

 

저는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무섭습니다.

저는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두렵습니다.

 

저도 모르는 사이에 저의 이야기가

말도 안되는 이야기와 내용들로

저를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 아시나요

 

그저 저는 앞에서든 옆에서든 뒤에서든

저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사람들의 입을 오르고 내려가야 하는건가요

도대체 왜 그래야 하는건가요 말도 안되는

이야기로 저를 괴롭게 하시는지 아시나요

 

그저 저는 앞에서든 옆에서든 뒤에서든

저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한마디 의 말로 제자신을 괴롭히니까 좋은건가요

이제는 한술 더떠서 두마디의 말로 세마디의 말로

저를 괴롭히는건가요 그렇게 즐겁나요

 

그저 저는 앞에서든 옆에서든 뒤에서든

저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생각없이 하는 말이 저를

얼마나 아프게 만드는지 아시나요

얼마나 괴롭게 만드는지 아시나요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 아시나요

 

아마도 당신은 모르실꺼에요

그러지 말아주세요 부디 제발

그러지 말아주세요 제발 부디

 

그저 저는 앞에서든 옆에서든 뒤에서든

저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한마디의 말로 사람을 죽일수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한마디의 말로 사람을 살릴수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당신은 심심해서 재미로 저에게 장난치듯 말하지만

당하는 당사자인 저에게는 괴롭힘이에요 폭력이에요

 

그저 저는 앞에서든 옆에서든 뒤에서든

저의 이야기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이세상 에서 작별을 고한다면

당신은 멈추실건가요 설마요 아실꺼에요

다른 탓깃을 찾아서 저에게 한것처럼

 

똑같이 하실꺼라는거 알아요 그러니 제발

멈춰주세요이제 더이상 그러지 말아주세요

 

저는 그래서 그런지 제자신이 싫어요

아니 두려워요 무서워요 생각없이 하는 말이

 

상대방을 괴롭힐수도 힘들게 할수도 있기에

상대방을 위해서 하는 말들이 상처가 될수도 있으니까

 

한마디 의 말이 어렵고 두마디의 말이 어려워요

제가 비정상 인가요 그런건가요 상대방에게

한마디 의 말을 할때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고민하는게 이상한건가요 잘못된건가요 

 

그리고 말을 내뱉을때 다시한번 생각해보는게

그리고 고민하는것이 아니면 제3자의 입장으로

말을 할려고 하는게 이상한건가요 잘못된건가요

 

그저 제자신도 상대방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을려고

말할려고 하는게 이상한건가요 잘못된건가요

 

그런건가요 저도 모르겠어요 더이상 모르겠어요

모르는걸 어떻게 해야하나요 어떻게 하면좋은건가요 

 


* 저작권 방침입니다 *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이곳 블로그의 글과 사진은 저 필자인 드림 사랑 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글쓴이 인 저 필자에 허락 또는 허가 없이무단으로 도용하거나 불펌 또는 수정하여 올리시면 안 됩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본문의 전체 혹은, 부분을 허락 없이 개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므로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사소 하고 소소한 이야기 드림 사랑 all rights reserved

 

사소하고 소소한 이야기

728x90
반응형

'나의 상처 > 두려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현이 너무 두려움  (41) 2021.05.01
선과거리  (145) 2021.04.01
표현이 무섭고두려운...  (147) 2021.03.15
어둡고 텅빈 거리 (무섭고 두렵다)  (114) 2020.11.07
사람 과 거리 그리고 두려움  (78) 2020.08.14
언어 = 말 =실수  (101) 2020.06.22

댓글